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상시 최저가 수준의 이마트 완벽치킨, 홈플러스 당당치킨보다 저렴해?

728x90
반응형

점점 높아져만 가는 물가 안정을 위해 이마트가 또 한 번 일을 냈습니다. 치킨 후라이드 한 마리에 6,480원. 초저가로 판매하는 어메이징 완벽치킨이 출시되었죠.


고물가시대 속 프랜차이즈 후라이드 치킨은 기본 19,000원 이상을 넘나들고 있습니다. 이에 이마트는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트 치킨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.



코스트코 로티세리치킨


14년째 판매하고 있는 코스트코의 치킨보다도 저렴하게 상품을 내놓은 것으로 보아, 이 상품을 이마트가 벤치마킹한 것으로 보입니다.

해당 상품은 코스트코의 미끼상품이라고도 불릴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. 이유는 약 1kg가 넘는 무게의 전기오븐구이를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.

아마 교촌과 호식이가 대략적으로 6-700g, 굽네 900g, 네네 1100g으로 알려진 바와 비교하면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.



단순 행사 상품? 한정 판매일까?


이번 출시된 완벽치킨은 기간이 정해져 있는 이벤트성 상품이 아닌 연중 내내 판매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합니다.

또한 국내산 8호 닭을 사용하여 피코크의 비법 파우더를 사용한 바삭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해 낸 치킨이라고 합니다.

보통 프랜차이즈 치킨이 10호 닭을 사용하고,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이 8호 닭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가성비 있는 치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

에프에 돌리면 가장 맛있는 치킨?


완벽치킨은 출시일부터 고객의 반응이 뜨겁게 느껴졌는데요. 나오기 두 시간 전부터 줄을 길게 늘어뜨리며 매우 기대하는 모습으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광경을 목격하기도 했습니다.

이러한 이유 중 하나는 일반적인 배달 치킨과 다르게 대형마트 치킨을 구매하고서 곧바로 먹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이마트가 최적의 레시피를 만들어 냈기 때문인디요.

구매 후 식은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190도로 5분간 익히면 바삭함이 살아나도록 튀겨냈다고 합니다. 과연 이마트가 치킨의 장인으로서 다시 태어날 수 있을까요?




이마트치킨 가격이 저렴한 이유!


치킨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8~9호 생닭의 대량 구매에 따른 원가 절감이 절대적입니다. 대량으로 생닭을 매입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하여 원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거죠.

유통 구조 단순화도 저렴한 가격의 이유가 될 수 있겠죠. 원래부터 갖춰져 있는 제조 시설과 인력을 이용하여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대형마트와 다르게 프랜차이즈 본사는 도축된 닭을 도계업체로부터 납품받아 마진을 더해 가맹점에 공급하게 됩니다.

이후 과정에서 유명 CF촬영 등 광고비가 붙게 되고, 기름과 치킨 무 등에도 본사 마진이 더해집니다. 여기에 배달 수수료까지 감당하는 가맹점까지도 수익을 남겨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 가격은 더 불어날 수밖에 없겠죠.



이마트 치킨 나오는 시간


각 지점마다 다를 수 있겠으나, 8월 9일부터 보통 오전 10시부터 1시간 간격으로 20마리가 판매됩니다.

선착순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치킨이 나오는 시간을 확인하신 뒤 해당 시간보다 2-30분 먼저 줄을 서서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* 영업점마다 판매 시간 및 판매량이 다를 수 있으니 각 이마트 지점의 앱이나 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해당 정보 확인 후 방문하셔서 구매 바랍니다.


728x90
반응형